본문 바로가기
Info

국내 소형 SUV 트레일 블레이저 추천

by woosta 2021.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에 자동차를 살 때, 패밀리카가 아니라면 주위에서 한번씩 추천을 받을 법한 소형 SUV가 대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형 SUV 중에서도 제가 추천해드릴 차는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입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사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국내 출시가 되기전부터 위 사진의 '쉐보레 블레이저'가 국내에 들어올 것이다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도했습니다.

 

해외에서만 현재 판매를 하고있는 '쉐보레 블레이저'는 국내 패밀리카로의 기대감을 모았었습니다.

국내에는 패밀리카로의 구매폭이 넓지않기때문입니다.

 

쉐보레 트레일 브레이저

그러나 그 기대감과 예상을 깨고 '쉐보레 블레이저'의 출시가 아닌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라는 네이밍으로

외관의 모습은 '쉐보레 블레이저'와 비슷하나 크기를 작게 소형 SUV로 만들어 국내에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고, 다른 소형 SUV인 현대 코나, 기아 니로, 쌍용 티볼리 등 다른 소형 SUV보다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들어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며 상승세로 접어들었습니다. ^^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소형 SUV가 핫하다보니, 쉐보레도 그에 발 맞추어 '쉐보레 블레이저'가 아닌,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로 출시를 한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러면 왜!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추천하는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첫 번째 이유는 동급차종보다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애플 카플레이로 인하여 휴대폰과 차량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차량의 디스플레이에 띄울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급차종에서는 유선으로 연결하는데에 비해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무선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 번에 두 대의 휴대폰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라디에이터

  - 동급에 맞지않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서 그릴로 들어오는 외기를 차단해 연비 향상 및 라디에이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동급 차종들에게는 없는 기능입니다.

조금 더 와닿게 설명을 드리면, 차자가 있으신 분들은 많은 공감을 하실겁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벌레들이 많고, 또.. 꼭 내 차 범퍼에 죽어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벌레들이 라디에이터 사이로 이물질과 함께 들어가게 되면서 이게 쌓이게 된다면 라디에이터가 손상될 우려와

냉각 효율 저하로 엔진 냉각에 문제가 생길수도있습니다.

이 때, 특정 주행조건이 되면 닫혀버리는 기능이니 이물질과 벌레가 들어가지 않을뿐더러 공기도 차단되어 공기저항이

감소하여 자연스럽게 연비 향상효과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이라는 동급차종에 맞지 않는 미션이 들어갑니다.

보통은 6단 미션에 들어가는 차종에 비해 변속이 부드러운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형은 CVT 미션이고 4륜 옵션을 추가하면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변속기로 대체됩니다)

설명을 좀 더 덧붙이자면 9단 미션은 훨씬 높은 차급인 '트레버스'에도 적용되고 있는 미션이라는 점에서

얼만큼 좋은지 아실 수 있으시겠죠?^^

 

  - 3종 저공해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기량이 적기때문에 저공해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출력면이나 성능에서는 뒤쳐지지 않기때문에 사실 꿩먹고 알먹고인 셈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외관 디자인이 대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있고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쉐보레 블레이저'의 외관과

비슷하게 생산되었기때문에 외관의 멋짐이 넘쳐흐릅니다.

저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소형 SUV 중에서 외관 디자인만 따진다면 조심스럽게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가성비입니다.

2022 트레일 블레이저는 가격의 인상없이 기본 파워트레인의 기능을 향샹시키고 그 외 편의사항을 기본옵션화했습니다.

또, 기존보다 다양한 컬러 제공으로 각자의 입맛대로 커스텀 마이밍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네 번째 이유는 뛰어난 안정성입니다.

국토교통부 신차 안전도 평가 충돌 안정성 부분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한 차종이 바로,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입니다.

 

 

다음으로는 인테리어적인 부분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모습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표현 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센터페시아에는 디스플레이가 크게 자리잡고있고 양옆으로 고급스러운 소재가 감싸주고 있기때문에,

중후함과 고급스러움, 세련된 느낌까지 주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좀 작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 센터페시아쪽에는 각종 버튼들이 정돈된 모습으로 최소화, 심플하게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은 평을 말합니다.

디스플레이 위쪽에 자리잡고 있는 송풍구는대대시보드와 일체된 느낌으로 깔끔하고 운전석 및 동승석에는 좀 더 크게

만들어져있기때문에 심심치 않은 디자인으로 연출되었다라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D컷으로 일반적으로 노말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다른 차종들과 큰 차이는 없이, 

각종 기능적인 버튼들이 들어가있어서 운전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인 부분을 살~짝 뺀다면, 외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점이다라고 말들을 많이합니다만,

내관은 장점으로 꼽는사람보다도 단점으로 꼽는사람이 조금 더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직접 실내도 한 번 보시고 시승도 한 번씩 해보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