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편리한 마스크 스트랩의 위험성?

by woosta 2020.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마스크 스트랩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해요.

우리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인거는 모두가 알고 있지요?

 

 

 # 마스크를 쓰는 목적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을 것같네요.

   1) 타인으로부터 감염 위험을 보호

 

   2) 타인을 보호

 

 # 마스크 스트랩을 쓰는 목적은?

   1) 마스크를 분실할 위험을 방지하는 것!

-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 음식을 섭취하기위해 잠시 마스크를 벗어두잖아요. 

그러곤 깜빡 잊어버리고 일어나는 경우도 생기겠지요? 이런 부분에서 마스크 스트랩은 장점인거 같네요!

특히나 아이들이라면 더욱더 잘 잃어버릴거에요 ~ ㅋㅋ

 

   2) 패션아이템

마스크가 일상화되고 당연시되는 이때에, 다양한 종류의 스트랩과 색상이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최근 마스크를 쓰기만하는데 그치지 않고 너나 할 것없이 "마스크 스트랩"을 패션의 한 아이템으로 착용하기도 해요!

심지어 연예인까지도 말이에요~

   Q. 여기서 한 가지 생각해봅시다. 마냥 편리하기만한 마스크 스트랩이 오히려 위험하다?!

   A. 편리함은 분명 가지고 있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목적은 오염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마스크를 목에 걸게되면 마스크 안쪽 면이 밖으로 노출되면서 오염이 될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목에 걸게되면 아무래도 바깥 면이 아래쪽으로, 안쪽 면이 위쪽으로 되니 외부 오염물질이 쉽게 묻어나겠지요?

또 대화까지 하게된다면 타인의 비말이 안쪽 면으로 튈 수 밖에 없을거에요 ㅠㅠ

 

 

그러면 더 나아가서 좀 더 조심하고 신경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1) 보관은 스트랩이 아닌 지퍼백을 활용

아무래도 마스크를 보관할 때 최대한 오염이 되지 않도록 해야하다보니 방법 중 하나가 지퍼백을 활용하는 것이에요.

더욱이 사람이 많은 곳을 자주 다닌다면 필수로 들고 다니면 좋을 듯해요 :)

 

   2) 이것만은 피해라.

무심코 우리는 식탁위에 덜컥 올려놓기 마련인데 그렇게 하면 안돼요!

그리고 마스크 안쪽 면과 바깥 면을 최대한 만지지않고 끈을 잡아서 착용하고 벗는 습관을 들이면 좋아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하루 사용한 마스크는 재사용을 하지않는 것을 전문가들은 권장한다고 하네요 :)

 

결론적으로,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하는 것도 좋고 편리함도 좋으나 위에서 말씀드린 이러한 부분들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그렇다고 마스크 스트랩을 쓰지말자! 이거는 아닌거 아시죠? ^^

우리 모두 항상 조심하면서 내 가족과 타인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를 생각하면서 

하루하루 조심하고 또 조심해가며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봐요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