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Market

Coupang 쿠팡 상장과 관련주

by woosta 2021.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두 들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쿠팡 상장관련 기사와 요즘 떠들석하여 이를 정리해보는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Coupang 쿠팡을 모르시는 분들은 대한민국에는 아마 없겠지요? 

온라인 쇼핑을 할때, 쿠팡을 쓰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쿠팡로켓배송, 와우 등으로 정말 편리하고

간편하게 또! 빠르게 주문이 가능하다는 쿠팡만의 장점이 있기때문입니다.

 

이런 생각을 한번쯤 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주위에서는 한번씩 이야기 하더라고요. 이렇게 크고 잘나가는 쿠팡인거 같은데.. 주식은 왜 없을까? 라는 생각을요.

 

올해 1월달에 쿠팡이 바로 나스닥 시장에 주식 상장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는 뉴욕증시에 직상장 하는 것으로 국내 기업 최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해외외신들은 쿠팡의 기업가치를 50조원이상으로 전망하고 있고 중국 알리바바이후 최대 규모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쿠팡은 그렇게 오래되지 않습니다. 2010년부터 시작했는 이커머스 업체입니다.

그리고 조금 이커머스 시장에 관심이 있고 또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쿠팡이 적자가 크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매년 매출액은 상승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매출이 급등하기도 했었습니다.

택배사에서도 물량이 엄청나게 올라가기도 했지요.

 

또 쿠팡은 참 대단한 기업인 듯합니다. 

요즘 TV에서 쿠팡 이츠광고를 하는 것을 보셨나요? 

 * 피자를 시켰는데...... 굳었다.

 * 면을 시켰는데....... 떡이 되었다

라며 쿠팡 이츠는 1명의 주문고객을 위해 바로 간다라며 광고를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배달시장까지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뒤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쿠팡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쿠팡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성장 가능성을 본다면 충분히 괜찮은 기업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쿠팡이 언론에 발표를 했습니다.

주식시장에 시장에 주식을 준비하고 있다고요. 

그것도 국내시장인 코스피, 코스닥이 아니라 미국 시장인 나스닥에 말이에요.

 

국내가 아닌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이커머스 사업이 국내보다 미국이 엄청나게 발전해 있기때문에 보다 높은 가격에 입성할 수 있는점!

두 번째는 서두에서 쿠팡이 적자가 있다고 말씀드렸지요? 국내 시장의 경우 심사가 쉽지 않다는 점과 미국은

비교적 쉽게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

물론 이 뿐만 아니겠지만,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나스닥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쿠팡이 이번에 나스닥 상장을 통과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사업에 자금 조달을 확실하게 하여 더욱더 성장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때! 쿠팡이 성장함에따라 같이 올라갈만한 관련주들은 누가있나!? 생각을 해봤을때는, 세 업체가 있습니다.

1) 동방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로 알려져있습니다.

1월 11일 쿠팡 주식 상장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찍고 현재가지도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2) 대영포장

골판지 전문업체입니다.

대영포장 또한 쿠팡 주식 상장 기사가 뜬 이후부터 주가가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동방만큼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KTH

쿠팡 라이브 관련주식입니다. KTH와 쿠팡과 협업하여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합니다.

요즘 트렌드는 비주얼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점점더 확대됨에따라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쿠팡은 쿠팡 라이브를 키워나갈테니까요.

 

그러면 최종적으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은 언제쯤 할 것인가? 라는 것도 하나의 핵심 포인트겠지요.

현재 예비심사를 통과했고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쉽게 상장 절차를 절반정도 진행완료 되었고

빠르면 3월쯤 할 것으로 보고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