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Market

테슬라 주식 주가 전망 1분기 실적

by woosta 2021.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경제에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만한 기업을 소개하려고합니다.

바로,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기업에 대한 정보를 아래와 같은순으로 한번 알아보려고합니다.

  1. 테슬라 기업이란?

  2. 테슬라 현 상황과 1분기 실적

  3. 테슬라 리스크?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테슬라라는 기업이란?

한때는 천슬라로 불리면서 주가가 엄청 뛰었었던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대장주인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주식회사는 2003년에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창업을 했습니다.

2004년 당시 페이팔 CEO였던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하며 2008년 10월부터 일론 머스크 CEO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에 있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및 청정 에너지 회사입니다.

 

테슬라 자회사로는 솔라시티와 맥스웰 테크놀로지, 테슬라 인디아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의 2021 라인업은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모델 3, 모델 S, 모델 X, 모델 Y, 사이버트럭으로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모델 3는 작년에 한국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이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의 자동차 트렌드가 친환경차로 바뀌어짐에 따라 테슬라는 선두주자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욱이 관심을 계속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또, 데이터 상으로도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 1위를 자랑하기도 하는 테슬라입니다.

 

  2. 테슬라 현 상황 및 1분기 실적

테슬라의 현 상황은 그럼 어떠할까요?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9년 말부터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승의 원인으로는 우선 차량 인도 최대 실적 달성과 바이든 대통령의 기후변화 정책에 대한 수혜,

그리고 일론 머스크 CEO의 중국 투자에 대한 공격적인 전략 등이 결실을 맺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60$대까지 하락을 했다가 20201년 1월에 870$까지 치고 올라가다,

조정을 조금 받고 있어 현 시점으로는 709$로 하락한 상태입니다.

 

사실 최근 나스닥 전체가 떨어지면서 테슬라뿐만아니라 여러 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보는 현 시점에서 장기로 투자를 한다면 조정을 받는 지금 주워담는 것이 나은 선택인가?

향후의 수요전망과 최근 여러 이슈들이 위험 요인으로 작용을 하기에 일단은 지켜보는 것이 나은 선택인가?

고민을 하고들 있는 듯합니다.

 

또, 타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를 확대할 계획을 발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때문에 이 또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기술적인 부분과 SW,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는 타 경쟁자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앞으로도 그렇다 라고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기업의 내실을 보기위한 2021년 1분기 실적은 어떠한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74% 증가한 103억 9000만달러입니다.

시장의 당초 예쌍치였던 102억 9000만달러를 1억 달러 가량 웃도는 실적입니다.

 

그리고 주당순이익(EPS) 역시 예상치였던 79%보다 높은 93%를 기록하여 이 또한 예상치보다 웃돌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순이익을 보면 2020년부터 꾸준하게 흑자를 내고 있고, 2020년 1분기 순수익은 1600만달러 수준에서

2020년 4분기에는 순이익 2억 7000만달러를 기록하고 이번 2021년 1분기에는 4억 3800만달러로 62%이상 성장한

부분으로 확인이 되어집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테슬라의 순이익 구조를 살펴보면 아직 자동차 판매에서 얻는 판매수익에 비해서 규제 크레딧 판매수익으로

얻는 마진이 월등하게 높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기때문에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3. 테슬라 리스크?

국내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의 주가는 3가지 위험에 직면해있다고합니다.

첫 번째로는 현금성 자산의 8%에 해당하는 15억달러를 들여 투자한 비트코인 시세가 최근 급락한 부분

두 번째로는 테슬라 판매 실적에서 20%를 차지하는 중국 시장 내 자국산 전기차 사용 확대 움직임과 테슬라 불매운동

마지막으로 바이든 정부의 부유층 자본이득세 강화

 

그러나 올해 2021년의 키워드는 누가 뭐라고해도 '전기차'이기도하고,

2030년까지 내연기관을 없애겠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부분을 생각하면, 사실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은 테슬라에 대해서 조금 알아봤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 내용도 많이 들어가있어 걸러서 봐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