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캠핑용 파워뱅크 스너그맥스 추천

by woosta 2022.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점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을이 곧 오는구나 싶은 하루하루입니다.

가을이 되면 캠핑, 차박이 다시 불타오르기 시작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께 캠핑용 파워뱅크를 하나 소개해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먼저, 파워뱅크라는 부분이 생소하실 수 있는데 쉽게 이야기해서 보조배터리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보조배터리는 USB-A타입, C타입정도를 지원하여 휴대폰이나 간단한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을 합니다.

그러나 파워뱅크는 조금더 나아가 AC 220V, 12V Cigar jack 등의 더욱 다양한 출력을 지원하고있기때문에 거의 모든 전자기기를 충전, 구동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220V 돼지코가 야외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지는 파워뱅크 중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너그맥스 파워뱅크입니다.

이 파워뱅크에 대해서 아래 4가지로 나누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스너그맥스 제원, 정보

  2. 장점

  3. 단점

  4. 주관적인 생각


스너그맥스 제원, 정보

무게 : 4.7kg

크기 : 260 x 160 x 210mm

용량 : 150,000mAh / 555Wh

완충시간 : 9시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크기, 용량, 무게정도가 될 것입니다. 이유는 아웃도어나, 캠핑 등 휴대용으로 사용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크기와 무게는 파워뱅크 치고는 사실 무난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크기가 4.7kg라고 말씀드리면 와닿지 않기 때문에, 쉽게 이야기해서 생수병 2L짜리 2개정도의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굉장히 무겁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 손잡이가 있기때문에 체감은 다르게 와 닿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용량은 555Wh라면 보통 캠핑을 가서 헤비하게 쓰지 않고 라이트하게 쓴다는 가정으로 이상 1박 2일정도는 무난히 사용하실 수 있는 용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이렇게 말씀드리면 덜 와닿는게 사실입니다. 캠핑가서 많이 쓰는 용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써큘레이터는 40W / 빔 프로젝트 50W / 전기장판 70W / 전구 5W (물론 제품마다 상이합니다)

이렇게 가정을 한다면, 이론상 셔큘레이터는 13.8시간 / 빔 프로젝트는 11.1시간 / 전기장판은 7.9시간 / 전구 111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정확하게 계산을 하고 싶으시다면 가지고 계시는 캠핑용품의 W수를 확인하셔서 나누어보면 조금더 사용시간을 계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점

그렇다면 장점은 무엇인가? 

사실 모든 파워뱅크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이 용량대비 적절한지 또는 디자인이 괜찮은지 이러한 부분정도가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스너그맥스 캠핑용 파워뱅크는 뭐가 장점인데?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1. 용량대비 비교적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2. LCD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략량과 잔여 배터리의 양 등 보기 간편하게 되어있어 모니터링이 좋습니다.


단점

이번에는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개인취향이겠지만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쁜편은 아닙니다.

캠핑 파워뱅크에 무슨 디자인을 따지고 이쁜것을 따지냐라고 말씀하실 분이 분명히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SNS에 사진하나를 올리는 부분, 감성캠핑이라는 키워드가 최근 핫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본다면 충분히 단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나는 디자인 뭐 필요없다. 그냥 용량크고 실용성만 보면 된다하시면 이 단점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지요

2. 태양광 패널의 부재입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태양광 패널로 충전을 하는 효율자체는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있고 없고의 차이와 아무래도 캠핑, 아웃도어 시 야외활동이 대부분이다보니 충전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스너그맥스 제품은 태양광 패널을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주관적인 생각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가격대비 여러가지 부분들이 괜찮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말씀드린대로 단점이라고 말씀드린 부분이 본인한테 단점이 된다면 고민해보시면 좋을 듯하고, 그렇지 않고 제가 말씀드린 단점이 전혀 나에게는 단점이 아니라면 추천을 하는 제품입니다.

이제 캠핑 계절이 왔습니다! 파워뱅크 하나씩 챙기셔서 야외에서도 전기에 제한받지않고 노지, 오지 캠핑도 한번 가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