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기아 전기차 SUV EV9 출시일, 가격, 정보

by woosta 2022. 7. 1.
반응형

2022 CEO인베스타데이에서 EV9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EV6가 좋은평과 판매량을 기록해서 일까요?

EV9에 대한 사전계약이 역대 최다 사전계약을 갱신하면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전기차 SUV EV9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 차량의 크기

전장은 4,930mm 로 모하비의 4,930mm와 비슷한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3,100mm로 경이로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V6가 동급 대비해서 가장 긴 휠베이스를 가진 부분을 아실겁니다.

EV9 또한 동급에서 최고의 사이즈를 가진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현대 펠리세이드와 기아 모하비와 비교해볼까요?

** 풀 충전 시, 주행거리, 제로백?

EV9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E-GMP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회 완충 시 540km를 갈 수 있으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단 6분의 충전으로도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80%까지 충전 시 20~25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에이, 충전시간이 뭐 중요한가? 기다리면 되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장거리 주행이 많고 생각보다 이러한 번거로움이 많기때문에 단시간 충전으로 얼마를 갈 수 있는지는,

구매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전기모터의 사양은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제로백은 5초 이내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아 최초로 HDP가 포함된 고급 운전자 시스템인 오토모드와 제어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 예상 가격?

기아가 내놓은 초대형 전기차 SUV이다보니, 생각보다 비쌀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6천만원대로 출시가 된다고 하니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옵션질?이라고 하지요. 

옵션을 이것저것 추가하고 상위트림으로 올라가다보면 8천만원대가 되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그래도 기본트림으로 하고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정말 괜찮은 SUV 전기차를 보조금 받아,

4천만원~5천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부분은 굉장한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인테리어 부분

예측도의 디자인을 본다면 라운딩이 추가되어 직사각형 스티어링휠을 중심으로 운전석부터 콘솔까지

대시보드위에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센터페이시아는 물리버튼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터치 형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듯 합니다.

대시 보드 하단은 완전 개방형으로 레그룸으로 공간을 주고있기때문에 높은 개방감을 줄 것 같습니다.

콘셉카에서 보면,  3열 시트가 180도 틸트되어 후방을 바라볼 수 있게끔 돌릴 수 있는 세팅이 됩니다.

이 부분이 양산형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부분도 참고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정식 출시일은 23년 하반기로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기다리시는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사전계약을 해둬야겠지요? 아무래도 전기차는 지금 출시 중인 전기차도 6개월에서 1년가량 대기가 있기때문에

이렇게 인기가 좋은 출시 예정차량이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 

그리고 기아자동차는 2027년까지 총 14개의 EV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