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드라마 슈룹 줄거리 의미 뜻

by woosta 2022.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중 요즈음 핫한 드라마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생각보다 볼 만한 드라마가 많이 나오지 않아 저도 심심하던 찰나에 괜찮은 드라마를 발견해서 보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면 드라마 '슈룹'이 어떤 드라마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고 흥행하고 있는지 등장인물과 줄거리 등의 순으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슈룹슈룹

Index.

  1. 드라마 '슈룹'의 뜻, 의미

  2. 슈룹 정보 및 등장인물

  3. 줄거리

  4. 개인적인 생각

 

드마라 '슈룹'의 뜻, 의미

슈룹슈룹

 

'슈룹'의 우산의 옛말입니다. 우산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십중팔구 비가 올 때 쓰는 우산, 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드라마 '슈룹'은 우산처럼 자식들에게 닥치는 비바람, 역경을 막아주는 엄마(중전)의 사랑을 다루는 드라마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보통의 사극, 일반적인 사극과는 사뭇 다른 전개와 스토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신선함과 새로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슈룹 정보 및 등장인물

편성 : tvN / 2022. 10. 15 ~ 

토, 일 드라마

시청률 : 7.0%

방영시간 : 오후 09:10

이번 슈룹의 김형식 연출가는 SBS 주말극장 '작은 아씨들', SBS 드라마 '건빵선생과 별사탕', SBS 주말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등 들으면 알만한 드라마들을 연출 및 공동연출을 했었습니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김혜수김해숙최원영
배인혁한동희김의성

* 임화령 (김혜수) : 중전 내명부 수장으로 필요에 따라 자존심도 버리고 욕도 할 줄 알고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를 치는 자식들과 남편들의 바람, 후궁들 등으로 바삐 움직이는 궁에서 중요한 역할이자 주인공입니다. 그러나 행동하는 것과는 다르게 의외로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하고 차를 음미하거나 수를 놓는 여유로움을 원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 대비 (김해숙) : 중전의 시어머니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치의 빈틈도 주지 않는 완벽한 본새와 얼음장 눈빛의 카리스마 인물입니다. 외모를 가꾸기를 좋아하고 때로는 중전보다 더 주목을 받고 싶어 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아들사랑은 지극정성이나 며느리에게는 차가운 시어머니

* 이호 (최원영) : 국왕, 허수아비의 왕을 원했던 공신들과는 달리 이호의 성장을 두려워합니다. 그리고 이호는 왕권을 강화하려 애를 써 독립하기를 힘쓰는 왕

* 황원형 (김의성) : 황귀인 부친, 왕권을 위협하는 노련한 세력가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

* 세자 (배인혁) : 화령의 장남, 엄마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고 학문, 무예 실력까지 겸비하여 완벽하다 칭받는 인물

* 민휘빈 (한동희) : 단아하고 고운 세자빈

 

줄거리

보통 사극이라고 한다면, 자리싸움과 암투 등을 생각을 하고 또 이러한 내용으로 많이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 '슈룹'이 사랑을 받는 데의 이유겠지만 아들을 지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엄마(중전)이라는 접근으로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로써 신선함과 기대로 다가와 많은 사랑을 받는 듯합니다. 보시다 보면, 엄마는 어떤 사람이고 어떠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오히려 던져오는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아직 1화를 보시지 않으신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얼른 보러 가시게끔 간략하게 1화 중 한 장면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극 중에서 주인공인 김혜수가 새벽 댓바람부터 단속에 나서게 됩니다. 무슨 단속? 왕자들의 단속입니다. 김혜수가 사방팔방 흩어져있었던 아들들을 한데 모아서 종학(왕족 자제들의 교육기관)에 출석시키는 씬이 있습니다. 이미 제왕의 재목으로 누구도 이견을 내지 않는 완벽한 국본 세자가 든든하게 자리하고 있으나 성남대군을 비롯한 나머지 대군들이 다양하게 사고를 저지르며 김혜수의 속을 까맣게 태웁니다. 세자 덕분에 그나마 체면도 차리고 살고는 있지만 말썽을 피우는 대군들의 비행도 나날이 발전하고 그것을 뒷수습하기 위해서 궁궐에서 가장 바쁘게 뛰어다니는 중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배우 '김혜수'라고 한다면 믿고 보는 배우이지 않습니까? 역시나 이번 드라마도 '김혜수'라는 세글자로 반신반의로 시작을 하셔도 후회 없이 드라마에 푹 잠겨서 보실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재미있는 드라마가 있어서 넷플릭스에는 있는가? 티빙에는 있는가? 등을 생각하기 마련이고 또 없다면 찾아보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드라마 '슈룹'은 넷플릭스에 있다는 거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언제고 틀면 되니까요. 

오늘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드라마 '슈룹' 한 편 봐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